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

7월 14일 NPB 일본야구 전경기 분석글

by 친화적인 공감 2021.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

 

 

-

 

 

7월14일 NPB [ 세이부 vs 치바롯데 ] 

 

다카하시 코나 투수는 올시즌 16경기 등판중 3경기에서 위기를 넘지 못하는 모습이 나타났지만 나머지 13경기에서 자신의 몫을 해냈으며 높은 타점에서 나오는 직구의 움직임이 좋았고 결정구로 사용한 포크볼이 위력이 있었습니다.

 

오지마 카즈야 투수는 지난시즌 20경기 7승8패 3.73, 10경기 QS 기록이며 직구와 슬라이더가 날카롭게 낮은 스트라이크존을 공략했다는 평가를 이끌어 내며 2019 데뷔시즌(3승5패 4.31)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 죄완 투수. 올시즌 3차례 등판에서 구위는 나쁘지 않았지만 실투가 문제가 되었고 나머지 10경기에서는 7차례 QS 투구를 기록하는 가운데 자신의 몫은 해냈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3경기 투구내용에서 다카하시 코나 투수가 우위에 있으며 전일 경기 1,2회 7실점을 허용하며 패배를 당했지만 0-7로 끌려가던 경기를 6-7까지 추격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

 

 

7월14일 NPB [ 소프트뱅크 vs 라쿠텐 ] 

  

히가시하마 나오 투수는 지난시즌 19경기 9승2패 2.34, 11경기 QS를 기록했으며 제구가 되는 직구의 위력도 좋았지만 낙차 큰 포크볼의 위력이 부활하면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투수. 직전경기에서 적시타를 허용하면서 시즌 첫 패배를 기록했지만 공 끝 무브먼트는 나쁘지 않았고 올시즌 6차례 등판중 4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시 다카유키 투수는 올시즌 13차례 등판중 3경기에서 좋지 않은 모습이 나왔지만 나머지 10경기에서는 자신의 몫을 해냈으며 6월이후 2패만 기록하고 있지만 최근 4경기 모두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투구내용 이었습니다.

 

연속되는 호투에도 불구하고 승리와 인연을 맺지 못하고 있는 기시 다카유키 투수가 올시즌 자신의 결정구를 효과적으로 공략해낸 소프트뱅크 타선을 원정에서 만나야 한다는 부담이 크게 느껴지는 매치업 입니다. 

 

-

 

7월14일 NPB [ 요미우리 vs 야쿠르트 ] 

 

야마구치 슌 투수는 2019시즌 다승, 탈삼진, 승률 1위를 기록하고 MLB 토론토와 계약했지만 토론토에서 17경기 2승4패, 8.06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고 2021시즌에서는 SF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지만 단 한차례도 빅리그에 진입하지 못하고 일본으로 6월에 돌아온 상황. MLB 무대 적응에는 실패했지만 NPB 무대에서는 올시즌 이전까지 통산 64승58패, 3.35 기록으로 검증이 끝난 에이스급 자원 이였고 복귀후 3경기에서 150km대 직구와 낙차 큰 포크볼을 구사하며 짠물투구의 연속을 선보였습니다.

 

타구치 카즈토 투수는 올시즌 14경기 등판중 8경기에서 땅볼유도 능력은 좋았지만 최근 2경기 포함 나머지 6경기에서는 우타자 에게 다소 약했던 좌완투수의 약점이 나타난 모습 입니다.

 

MLB 무대 적응에 실패한 야마구치 슌 투수는 심리적인 부담감이 배가 되는 복귀전에서 승리를 기록한 이후 3경기 연속 짠물투구를 선보이며 여전히 NPB 무대에서는 통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7월14일 NPB [ 한신 vs 요코하마 ] 

 

조 건켈 투수는 올시즌 개막후 5승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196cm의 높은 타점에서 나오는 빠른공과 낙차 큰 커브를 주무기로 상대 타선을 압도하고 있었고 요코베이와 경기중 몸에 이상을 느끼고 마운드를 내려온 이후 3경기에서 1승, 짠물투구의 연속을 선보이며 건재함을 확인시켜 줬습니다.

 

이미나가 쇼타 투수는 지난시즌 9경기 5승3패 3.23, 5경기 QS 기록. 2019시즌(13승7패 2.91)에 좌완의 잇점을 최대한 활용한 영리함과 배짱 넘치는 투구가 나왔고 물음표가 붙어 있던 변화구 제구는 잡히면서 데뷔후 자신의 커리어 하이 승리를 기록했으며 지난시즌에도 부상으로 이탈하기전 까지 5승을 기록하는 과정에서 뛰어난 탈삼진 능력을 선보였던 기억이 있는 투수입니다.

 

올시즌 아직까지 패배가 없으며 선발 등판시 타선의 도움도 잘 받아내고 있는 조 건켈 투수의 꾸준함에 손이 가능 경기입니다.

 

-

 

7월14일 NPB [ 한신 vs 요코하마 ] 

 

모리시타 마사토 투수는 데뷔시즌 이였던 지난시즌 18경기 10승3패,  1.91, 13경기 QS를 기록하며 센트럴리그 신인왕을 차지한 투수 입니다. 올시즌 12경기 등판중 11경기에서 자신의 몫을 해냈고 최고 속도 154㎞를 기록하는 가운데 뛰어난 탈삼진 능력을 뽐내면서 히로카프의 새로운 에이스의 투구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나기 유야 투수는 올시즌 15차례 등판중 4경기에서 힘으로 윽박지르는 투구에 완급조절의 아쉬움이 발생하면서 패배를 기록했지만 나머지 11경기에서는 모두 QS 짠물 투구를 선보였으며 현재 센트럴리그 탈삼진 1위(103K)를 달리고 있습니다.

 

모리시타 마사토 투수는 올시즌 규정이닝을 채운 선발 투수들 중에서 주자를 둔 상황에서 득점권 피안타 허용률을 기록하며 전체 1위를 달리고 있고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를 통틀어서도 리그 탑 순준의 구위를 보여주고 있고 히로시마는 중심타선이 좋은 타격김을 선보이며 3연승을 기록하고 있는 중 입니다. 하지만, 탈삼진 1위를 기록중인 야나기 유야 투수는 올시즌 상대전에서 충분히 검증 된 투구내용을 보여주고 있는것도 사실 입니다. 주니치 핸디캡 승리 구간이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기 입니다.

 

-

 

감사합니다.

 

 

7월 14일 COSAPA CUP 모잠비크 vs 나미비아 분석글

안녕하세요. - - 모잠비크는 이번 대회에서 1승1무1패로 3경기 승점 4점 3위에 위치해 있으며, 확실히 약한 상대로는 경기를 가지고 갔으나 이번 대회에서 별 특색없이 무너지고 있는 디펜딩 챔피

navy.tistory.com

 

 

7월 14일 COSAPA CUP 세네갈 vs 말라위 분석글

안녕하세요. - - 세네갈은 이번 대회 B조에서 가장 선수들의 능력치가 좋아보이는 팀입니다. 경기 내용을 보면 디펜딩 챔피언 잠바브웨보다도 좋은 기량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이 많다고 보여지

navy.tistory.com

 

 

7월 14일 K리그 FC서울 vs 인천유나이티드 분석글

안녕하세요. - - 홈팀 리그 11위 FC서울과 원정팀 9위 인천유나이티드의 K리그1 정규리그 경기입니다. FC 서울은 최근 5경기에서 4무1패로 무무패무무 라는 최악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시즌

nav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