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분석

7월 11일 AFC 빠툼 유나이티드 vs 울산 현대

by 친화적인 공감 2021.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

 

 

-

 

파툼 유나이티드 vs 울산 현대 

 

파툼 유나이티드 (조 2위 / 승패승승승)

5라운드를 치른 현재 승점 12점으로 조 2위에 올라있다. 각 조 2위 팀 중 상위 6팀이 16강에 진출하는데, 착실한 승점 관리에 성공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높은 동기 부여와 최근 성적을 앞세워 난전을 꾀하겠다는 심산이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는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버티는 힘은 선결돼있다. 앞선 5경기서 단 4실점밖에 내주지 않았다. 스리백과 포백을 혼용하며 상대 부분 전술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카르도소(CB)가 여전히 기복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지만 스리백 중 일원인 투네즈(CB)와 침탈레이(CB)가 발 빠른 커버 플레이로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긴다. 여기에 3선 자원인 요웬(CDM)과 푸앙찬(CM)까지 일정을 치르면서 안정을 찾았다. 많아야 1~2실점 허용에 그칠 전망이다.

다만 울산 탄탄한 수비 라인을 뚫고 득점을 올릴 수 있을진 의문이다. 디오고(FW, 최근 5경기 3골 4도움)와 당다(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투톱 조합이 공격을 이끌고 있는데, 이들이 묶일 경우 다른 공격 선택지를 활용할 수 없다. 상대가 작정하고 중앙 라인을 빡빡하게 가져간다면 전방 공격수 고립이 불가피하다. 답답한 공격을 노출한 결과,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울산 현대 (조 1위 / 승승승승승)

앞선 조별 리그 5경기 전승으로 조 1위가 유력하다. 이번 라운드 승점 확보에만 성공해도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 짓는다. 일정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전력 우세가 확실하다는 점이 선전 가능성을 높인다.

우선 수비 저항이 확실하다. 앞서 언급했듯, 상대 주전 공격수를 묶을 수 있는 힘이 충분하다. 불투이스(CB)-김기희(CB) 센터백 라인이 물샐 틈 없는 수비를 보여주고 있고, 직전 경기서 홍철(LB)-김태환(RB) 풀백 조합이 왕성한 활동량을 기반으로 기민한 커버 플레이에 성공했다. 윗선의 두 볼란치 고명진(CDM)-신형민(CDM) 역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지난 5경기서 단 1실점밖에 내주지 않았다. 이번 라운드 마찬가지로 클린 시트 달성 확률이 높다.

다만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기엔 난도가 있다. 이번 대회서 최대 득점 생산이 3득점에 불과하다. 지난 1차전 맞대결 당시에도 상대 수비 운영에 고전하며 멀티골 생산에 그친 바 있다. 힌터제어(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 외 활용할만한 1선 자원이 없고, 측면 공격 또한 바코(L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전적으로 끌고가는 경향이 강하다. 설상가상으로 이동경(CAM), 이동준(RW) 올림픽 대표팀 차출과 김민준(RM) 퇴장 징계로 인한 전력 누수까지 감안해야 한다. 1~2득점 생산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 결장자 : 설영우(LB / A급), 원두재(CDM / A급), 이동경(CAM / B급), 김민준(RM / A급), 이동준(RW / A급)

 

 

 

1. 최근 1경기 맞대결 : 1전 0승 0무 1패 0득점 2실점 (울산 우세)

2. 파툼 유나이티드 최근 5경기 홈 성적 : 5전 4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80%, 무득점 비율 : 20%)

3. 울산 최근 5경기 원정 성적 : 5전 4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0%)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